막걸리를 만드는 양조장들의 소식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막걸리는 사랑하는 주로주로 회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으시면 등록요청해주십시오.

배혜정도가
"막걸리 세계화, 장인 정신과 사명감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죠"

 

성심여대(지금의 가톨릭대) 사회사업학과를 나온 배 대표가 막걸리 사업에 나선 것은 2000년.아버지의 권유에 의한 것이었다. 건설회사에 다니는 남편을 따라 일본에서 5년간 생활한 뒤 남편이 다시 파키스탄으로 발령받자 아버지는 배 대표를 불렀다. "마흔이 넘었으니 너도 이제는 외국으로만 다닐 게 아니라 네 사업을 해볼 생각이 없느냐"는 것이었다. 그러면서 아이템으로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를 추천했다. 막걸리는 배 창업자가 평생 마음에 두고 있던 제품이었다.

나라마다 대표적인 술이 있다. 프랑스 코냑,러시아 보드카,독일 맥주,중국 고량주,멕시코 데킬라 등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술은 막걸리다. 가장 오래된 술이자 사랑받아온 술이다. 옛날에는 술지게미로 간식을 대신하기도 했다. 농사짓는 사람에게 막걸리는 술이자 음식이며 피로회복제이기도 했다.

배 대표는 아버지 영향으로 양조장에서 놀면서 자랐다. 그 역시 언젠가 이 분야에 뛰어든다면 전통주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참이었다. 그렇다면 막걸리에 도전해보자고 생각했다. 직원 1명과 2000년 전통주연구소를 만들었다. 이게 시작이다. 이듬해인 2001년 배혜정누룩도가라는 상호로 바꿨고 작년 말에는 ㈜배혜정도가로 바꿨다.

 

<"막걸리 세계화, 장인 정신과 사명감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죠" 기사 자세히 보기>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막걸리의 진정한 라이벌은?
1.맥주 2. 소주 3. 와인,4.사케"
현재 25명 참가중
q

poition5님의 질문
여기는 울산인데 누룽지막걸리 판매하는곳 알수 있을까요? 아니면 누룽지막걸리 연락처라도 알고 싶습니다
star

wwww